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안과] 소소리없는 볼까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18. 00:23

    >


    녹내장은 시신경의 손상이 진행되어 시야(보이는 범위)가 점차 좁아지는 질환이다. 전 세계적으로 백내장, 당뇨 망막증과 함께 실명의 3대 원인 중 하그와잉인 인구의 2%정도로 가장 흔한 만성 성인 안과 질환 중 하그와잉이다. 국내의 역학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40세 이상에서 원발성 녹내장 유병률이 4.2%에 이른다고 그와잉타했습니다.


    녹내장은 안압(안구 내 압력) 상승→자기 안혈류→장어 등에 의해 주로 생성할 것이라고 알려져 있으며, 최근에는 유전적 요인 등 다른 요인에 대한 조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. 종류로는 다음과 같이 나뉘고 동양인에서는 정상 안압녹내장이 고안압녹내장보다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.


    녹내장이 "소음이 없는 시력 도둑"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대부분 스토리기가 되어 시력을 잃기 직전까지도 전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시신경 상태를 조사하는 검사를 따로 받지 않는 한 녹내장을 진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.역시 시야 검사계, 시신경 및 시신경 섬유층 분석계, 각막 두께 및 전방각 분석계 등 시신경 분석에 대한 정밀 장비를 사용하지 않으면 녹내장을 정확히 진단할 수 없기 때문에 녹내장 마스터가 있는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.


    >


    녹내장은 한번 발생하면 완치는 불가능하며, 약물, 레이저 치료, 수술 등 지속적인 치료를 통해 더 이상 본인을 잃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만이 최선의 치료입니다. 고혈압 이본인 당뇨처럼 1꼴찌 바루 나무 생각 치료하면 거의 녹내장에 의한 시야의 손상을 느슨한 것, 본인 막을 수 있습니다. 녹내장은 증상이 없어 조기 발견이 어렵기 때문에 녹내장에 의한 실명을 막는 가장 좋은 예비결은 정기적인 검진으로 조기에 질환을 발견하고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입니다.


    ※도움말: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안과 나쁘지 않은 정화과장(한길안센터)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